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메인메뉴
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문

Home > 정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Welcome to the YCS Homepage

test : NEW_MEDIA
게시글 내용
제목 정기적인 교육으로 생명을 구한 신월센터 직원!
작성일 2019-07-31
조회수 127

정기적인 교육으로 생명을 구한 신월센터 직원들

- 양천구 생활안전 체험관 선택 아닌 필수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주연) 신월문화체육센터에서 지난 725 80대 여성M씨가 심정지로 쓰러진 것을 근무 중인 신월센터 직원들이 발견하여 심폐소생술을 통해 목숨을 구했다.

 

신월센터에서는 어르신들 회원이 많아짐에 따라 우발적인 사고를 대비하여 전직원이 응급 심폐소생술 교육을 분기별로 수료하였으며, 이를 통해 위와 같은 응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살리는데 일조를 하였다.

심폐소생술을 실행한 조상덕 직원은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직원들도 동일한 상황에서 같은 행동을 했을 거라며 겸손하게 말을 전하면서도 응급상황은 예고없이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으니 심폐소생술 하는 법을 반드시 익혀 두라고 강조하였다.

 

6분 후에 도착한 119 대원의 한 관계자는 4분의 Golden Time 지킨 것이 생명을 지켜냈다면서 다시한번 Golden Time을 강조하였으며, 구급대원이 때까지 응급처치 CPR를 해주신 신월센터 직원 분들께 아낌없이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문의 : 신월문화체육센터(1855-3433)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