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메인메뉴
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문

Home > 정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Welcome to the YCS Homepage

test : NEW_MEDIA
게시글 내용
제목 IOT 주차 공유 서비스로 골목길 주차문제 해결!!
작성일 2019-09-11
조회수 27

'IoT 주차 공유 서비스'로 골목길 주차문제 해결!!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주택가 주차난 해결에 팔 걷어 붙여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주연)9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신정동 목동중학교 뒤편 거주자우선주차장 15면에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주차 공유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IoT 주차 공유 서비스는 주차면 바닥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차량을 감지하고, CCTV를 통해 주차 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여 이용자의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주차 정보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모바일 앱(파킹프렌즈)을 실행한 후 주차장 찾기, 이용 시간 예약, 요금 결제로 완료되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평일 09:00~18:00, 이용요금은 30분당 600원이다.

 

공단 관계자는 거주자우선주차 공유사업은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불법주차, 불편민원 및 신고 등의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유익한 사업으로 기존의 모두의주차장 앱, ARS 전화에 이어 IoT 신기술을 활용한 주차 공유 서비스는 앞으로 양천구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문의: 주차사업팀(1855-3433)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