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메인메뉴
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문

Home > 정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Welcome to the YCS Homepage

게시글 내용
제목 신월문화체육센터, 지역주민 수상인명구조원 자격 취득반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2022-01-12
조회수 40

지적재산권 보호 사전검토

지적재산권 보호대상(/), 소유권 보호(/) 소유자 보상(/), 보상내용(/)

신월문화체육센터, 지역주민 수상인명구조원

자격 취득반 프로그램 운영

- 자격증 취득과 취업기회 제공을 동시에!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주연) 신월문화체육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수상인명구조원으로 양성하기 위한 무상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에 의해 수영장 시간대별 2명이상 안전요원 배치 강화에 따른 인력부족이 예상되었다. 따라서 공단은 자체 인명구조원 육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재 채용으로 신규과정 15명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신월센터는 자체교육 40시간 동안 수중 일반상식, 인명구조법, 심폐소생술, 생존수영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기초 구조능력 강화와 수상안전 우수인력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지역주민 수상안전요원 자격 취득반2월부터 시작하여 시험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18세 이상이며 수영 영법이 평영 이상인자 한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은 매주 월, , 17시에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현재 1층 카운터에서 현장 접수를 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월문화체육센터 카카오톡채널(https://pf.kakao.com/_pszBs)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월센터 관계자는 자격취득자 중 희망자에 한해 체육센터 안전요원으로 채용할 계획에 있으며, 지역주민의 수상인명구조원 양성 및 수영장 수상안전요원 취업기회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어 기쁘다.”며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취득까지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 신월문화체육센터(2605-4093)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