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메인메뉴
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문

Home > 정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Welcome to the YCS Homepage

게시글 내용
제목 양천구 해누리타운, 온도측정 스마트 관리시스템 도입
작성일 2022-01-12
조회수 28

지적재산권 보호 사전검토

지적재산권 보호대상(/), 소유권 보호(/) 소유자 보상(/), 보상내용(/)

양천구 해누리타운, 온도측정 스마트 관리시스템 도입

-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및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 기대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주연)에서 운영하는 해누리타운은 사무 공간 내 효율적인 냉난방관리를 위해 사물인터넷(IOT) 온도측정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해누리타운 냉난방에 필요한 공기조화기는 1/45, 692개의 그룹으로 설비되어 있다. 이에 각 층별 실내온도 측정이 어려워 효율적인 냉난방 가동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해누리타운은 실시간 실내온도를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IOT기반 온도측정센서를 5, 6층에 설치하였으며, 관리실에서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자 건강관리 및 효율적인 냉난방 가동에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설치된 온도측정기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의 공기질 상태도 색상(파랑, 초록, 주황, 빨강)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쾌적한 실내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보조한다.

 

해누리타운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시간 온도 모니터링을 통해 사무실 별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효율적인 냉난방 가동으로 에너지 절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해누리타운(2061-3417)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