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메인메뉴
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문

Home > 정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Welcome to the YCS Homepage

게시글 내용
제목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지역문제해결 사업 공모전 성공적으로 마쳐
작성일 2022-07-27
조회수 66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지역문제해결 사업 공모전 성공적으로 마쳐

- 양천해누리복지관, 친환경나누리협동조합에 200만원 후원 -

- 공단 행복나눔봉사단, 인적물적 지원으로 지역문제해결에 이바지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직무대행 이광종)은 여러 기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개최한 지역문제해결 사업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공단은 관내 지역문제해결 및 공단 사업 관련 사회적 가치 창출활동을 주제로 지역문제해결 사업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개인 및 기관 8팀이 공모전에 지원하였으며, 심사를 통해 양천해누리복지관(노후한 주택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정을 지키는 살맛나는 여름나기’)과 친환경나누리협동조합(친환경 유용미생물(EM) 보급 및 교육과 홍보)이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었다. 공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사랑나눔펀드자금을 활용하여 양 기관에 각 100만원을 후원하였으며, 두 기관은 후원금을 활용하여 사업을 진행하였다.

 

양천해누리복지관은 지층 및 노후된 주택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정 25가정을 대상으로 제습제, 쿨토시, 전기파리채 등 여름철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여 관내 재가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을 실시하였다. 특히 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행복나눔봉사단이 여름나기 물품 키트 포장 및 재가장애인 가정에 직접 전달하는 자원봉사를 실시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다.


친환경나누리협동조합은 무방비로 버려지는 쌀뜨물을 배양하여 생활에 적용하는 유용미생물(EM)을 활용하여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공중위생, 환경정화 관련 교육 및 홍보를 진행하였다. 쌀뜨물과 원액배양으로 유용미생물(EM) 발효액 만들기와 활용법, 유용미생물(EM) 탈취제로 공기정화 및 악취제거, 유용미생물(EM) 섬유유연제로 수질, 토양오염 개선 및 복원 등의 주제로 교육을 3회 실시, 주민 65명이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환경개선과 복원 등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노력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임직원의 인적물적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문제해결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공단의 작은 움직임이 마중물이 되어 양천구가 더욱 살기 좋은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성과감사팀(2061-3416)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