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메인메뉴
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문

Home > 정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Welcome to the YCS Homepage

게시글 내용
제목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쾌거
작성일 2022-07-28
조회수 82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선정 쾌거

- 공단 창립 이래 최초 3년 연속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 가 등급획득 -

 

 

서울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직무대행 이광종)은 지난 28일 발표한 2022(2021년 실적)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법' 78조에 따라 매년 시행되는 것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20여 개의 세부지표를 평가해 합산한 성적에 따라 가~마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였다.

 

공단은 경영평가 세부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결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활동과 주민이 직접 경영에 참여하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경영체계 구축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실적을 높게 평가받아 경영평가 최우수등급인 등급을 3년 연속으로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동안 공단은 지역사회 상생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였으며 이를 통해 2019 ~ 2021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표창,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여기에 더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고객만족 경영시스템(ISO10002),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45001), 가족친화우수기업 등의 인증을 획득하고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일·가정 양립문화 정착과 적극행정 실현, 지역상생 경제성장 촉진으로 사회적 가치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이광종 이사장직무대행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은 노사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며 전사적인 코로나19 위기대응 등 다양한 경영 혁신을 위해 노력한 덕분이며, “앞으로도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이 행복한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올해에도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지속해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성과감사팀(2061-3416)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