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민체육센터, 낙상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손잡이 설치 완료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자
- 2025년 3월 10일 11시 4분 20초
- 조회
- 10
양천구민체육센터, 낙상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손잡이 설치 완료
- 주민의 안전에 항상 최선을 다하는 양천구시설관리공단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용화) 양천구민체육센터는 지난 3월 1일, 센터 내 수영장 입구 및 탈의실, 샤워실 통로에 ‘실내 안전손잡이 설치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은 미끄러운 바닥으로 인해 일어나는 낙상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거동이 불편한 회원이나 어르신들을 위해 수영장 입구, 탈의실, 샤워실 등 곳곳에 안전손잡이를 설치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했다.
양천센터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18시를 수영장 환경정비의 날로 지정하여 이용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수영할 수 있도록 고압 세척, 바닥 타일 세척 등 환경개선 작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수영장 이용객이 급증하는 여름철에는 수영장 다층 여과기 역세척을 진행하고, 수질 검사를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항상 최상의 수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용화 이사장은 “고령화로 인해 60대 이상의 어르신들의 수영장 이용률이 높아진 가운데, 습기로 인해 항상 미끄러운 수영장 입구나 탈의실 등에 안전손잡이를 설치하여 양천센터를 이용하시는 주민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라며, “어르신과 같은 사회적 취약계층에 계신 분들에게 복지에 대한 그늘이 생기지 않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양천센터(☎2652-1792)